본문 바로가기
해외 여행 정보/아시아 여행

대표 휴양지 필리핀 세부에서 해봐야하는 액티비티

by 여인스 지금은 페루 2021. 8. 2.
반응형

아름다운 바다와 푸른 하늘로 내리쬐는 태양 아래 해변가에 누워 한잔하는 맥주나 칵테일 한잔은 언제 생각해도 정말 황홀한 것 같아요.

보통 이런 이미지를 가진 곳들을 떠올려보면 몰디브, 카리브해와 동남아의 나라들이 떠올려지는 것 같습니다.

그 중에서 접근성이 가장 좋고, 물가도 저렴한 곳을 꼽자면 역시나 필리핀이 아닐까 해요.

 

개인적으로는 수중 환경이 가장 아름다운 곳은 필리핀 바다가 아닐까 합니다. 

필리핀을 대표하는 여러 휴양 도시 중에서 이번에는 휴양지로 가장 발달한 세부에서 휴양과 더불어 해볼 만한 액티비티를 소개해드릴게요.

 

필리핀 세부에서 해볼 만한 액티비티

1. 아일랜드 호핑

아름다운 바다를 가지고 있는 휴양지의 특별한 선물이기도 한 액티비티로 바다에서 즐길 수 있는 가장 기본적이지만 필수적인 액티비티로 아일랜드 호핑이 있습니다. 

세부 역시 다양한 아일랜드 호핑 프로그램들이 있는데요, 막탄 섬에서 작은 보트를 타거나 럭셔리한 요트를 타고 즐길 수도 있습니다. 

저렴한 것은 1인당 3만 원에서 럭셔리는 1인당 10만 원 정도의 투어가 다양하게 있어 본인의 여행 테마와 예산에 맞게 선택하시면 돼요.

 

일반적인 아일랜드 호핑은 오전에 출발하여 스노클링 스폿을 들려 바다속 형형색색의 해양 생물들을 관찰하고, 점심을 먹고 선상낚시나 스노쿨링 포인트를 다른 곳으로 이동하여 한번 더 즐기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대부분의 아일랜드 호핑은 점심이 포함이 되어 있어 하루를 알차게 보내기에 충분히 매력적인 액티비티인 것 같아요.

 

2. 오슬롭 고래상어 투어

이제는 세부를 대표하는 액티비티 프로그램이 된 오슬롭 고래상어 투어도 세부를 방문하신다면 꼭 해보셔야 할 액티비티입니다.

사실 고래상어를 자연에서 볼 수 있는 기회는 매우 적습니다. 스쿠버 다이빙을 하시는 분들도 고래상어를 보는 것은 정말 흔치 않은 기회인데, 바로 이 고래상어를 가까이서 관찰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투어가 진행되는 곳은 오슬롭이라는 작은 마을로 세부에서는 차량으로 약 3시간 정도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고래상어들이 보통 오전 일찍 해안가로 오기 때문에 투어는 새벽 일찍 시작하게 됩니다. 그래서 밤 비행기를 이용해서 도착하시는 분들은 공항에서 바로 오슬롭 고래상어 투어를 진행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오슬롭 고래상어 투어를 마치고 나면 근처에 있는 투말록 폭포를 같이 들리는 프로그램의 경우 아름다운 폭포도 같이 볼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세부로 돌아오시는 길에 위치한 성당을 들리는 경우도 있으니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비교해보시고 결정하세요.

 

3. 가와산 캐녀닝

최근 젊은 친구들에게 매우 인기가 높은 액티비티 프로그램으로 세부섬 남쪽에 있는 가와산의 꼭대기부터 가와산 폭포까지 계곡을 따라 탐험하는 캐녀닝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세부를 대표하는 것은 아름다운 바다이지만 가와산 폭포는 바다 못지않은 신비한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곳이에요. 

특히 캐녀닝 프로그램은 보다 역동적인 액티비티로 계곡을 따라 내려오면서 급류도 체험하고, 높은 곳에서 뛰어도 보는 다양한 액션들이 포함되어 있어 스릴을 즐기시는 분들에게는 정말 좋은 액티비티인 것 같아요.

캐녀닝 액티비티 역시 새벽 일찍 출발하여 캐녀닝 후 점심식사가 대부분 포함되어 세부 시티로는 보통 3시 이후에 도착하는 코스입니다.

체력적으로 힘드실 수도 있어 부모님들과 함께하기에는 조금 힘드실 수 있습니다.

 

4. 카트 존

세부 시티 중심에 위치한 카트 존입니다. 8바퀴를 도는 코스인데 코스가 길지는 않아 대기줄이 없다면 한 시간 정도면 즐길 수 있는 액티비티입니다.

더운 날 무슨 야외 활동이냐 하겠지만 의외로 달리는 스릴이 재미있고, 2시간 정도면 충분하기 때문에 여행 일정의 비는 시간에 이용하기에 좋습니다. 그리고 내기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간단하게 식사 내기나 마사지 내기를 하기에 적당한 것 같아요. 

카트 존의 위치도 아얄라센터나 SM쇼핑몰에서 멀지 않아 택시로 쉽게 이동하실 수 있어요.

 

5. 스쿠버 다이빙

세부는 스쿠버 다이빙 오픈워터 자격증을 취득하시는 분들이 가장 많이 방문하는 도시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정말 많은 다이빙 업체들이 세부에 위치해 있습니다. 많은 한인 다이빙 샵에서 숙박과 오픈워터 자격증 코스로 2박 3일 패키지로 판매하는데요, 인터넷에서 세부 다이빙을 검색하시면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스쿠버 다이빙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수온도 따뜻하고 시설도 괜찮은 세부에서 자격증에 도전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다만 세부 앞바다는 생각보다 이쁘지도 않고 수중생물도 다양하지 않아 머릿속으로 생각한 바닷속은 보실 수 없지만 세부를 장기여행으로 가시는 경우 환도상어를 볼 수 있는 '말라파스콰 섬', 망치상어, 거북이와 정어리떼를 볼 수 있는 '모알보알'로 스쿠버 다이빙 여행을 떠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